
코코아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적당히 섭취하면 항산화제와 미네랄을 공급할 수 있고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카카오 나무의 씨앗으로 만들어지며 찾을 수 있는 최고의 항산화제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1. 영양가가 매우 높다
코코아 함량이 높은 고급 다크 초콜릿을 구입하면 영양가가 높습니다.
적당한 양의 수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코코아 함량이 70~85%인 다크 초콜릿 바 100g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100g은 상당히 많은 양이며 매일 섭취해야 하는 양이 아닙니다.
섬유질 11g
철분 DV의 66%
마그네슘 DV의 57%
구리 DV의 196%
망간 DV의 85%
또한 칼륨, 인, 아연, 셀레늄이 풍부합니다.
코코아와 다크 초콜릿의 지방산 프로필도 좋습니다. 지방은 대부분 올레산(올리브유에서도 발견되는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 스테아르산 및 팔미트산으로 구성됩니다.
스테아르산은 체내 콜레스테롤에 중립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팔미트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지만 총 지방 칼로리의 1/3만 차지합니다.
단!!!
이러한 영양소에는 600칼로리와 적당한 양의 설탕도 함께 제공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크 초콜릿은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과 같은 각성제가 포함되어 있지만 카페인의 양이 커피에 비해 매우 적기 때문에 수면을 방해할 정도는 아닙니다.
2. 항산화제의 강력한 공급원
다크 초콜릿에는 생물학적으로 활성이 있고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유기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특히 폴리페놀, 플라바놀 및 카테킨이 포함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의 폴리페놀은 아몬드 및 코코아와 같은 다른 식품과 결합할 때 일부 형태의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코코아와 다크 초콜릿은 블루베리와 아사이베리보다 더 많은 항산화 활성, 폴리페놀 및 플라바놀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HDL을 높이고 LDL을 산화로부터 보호
일부 형태의 LDL 콜레스테롤은 산화될 가능성이 더 높으며 이는 신체의 자유 라디칼과 반응할 때 발생합니다. 산화는 LDL 입자 자체를 반응성으로 만들고 심장의 동맥 내벽과 같은 다른 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코코아가 산화되기 쉬운 형태의 LDL을 낮추는 것은 당연합니다. 혈류로 들어가 산화적 손상으로부터 지단백질을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4.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다크 초콜릿의 생체 활성 화합물은 피부에도 좋습니다.
플라바놀은 태양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피부로의 혈류를 개선하며 피부 밀도와 수분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해변 휴가를 계획 중이라면 지난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다크 초콜릿을 추가로 즐겨보세요. 그렇다고해도 초콜릿은 자외선 차단제와 다른 형태의 자외선 차단제를 대체할 수 없음을 기억하십시오.
5. 뇌 기능 향상
좋은 소식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또한 뇌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플라바놀 함량이 높은 코코아를 섭취하면 젊은 성인의 뇌로 가는 혈류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일 코코아를 먹는 것이 주의력, 언어 학습 및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이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코코아 플라보노이드는 경도 인지 장애가 있는 노인의 인지 기능을 유지하고 치매로 진행될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잠재성을 보여주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코코아에는 카페인 및 테오브로민과 같은 각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단기적으로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주요 원인일 수 있습니다